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기업환경개선지원사업’모집공고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운영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 등록일 2022년 6월 2일 11시 37분
  • 조회수 34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으로 여성근로자 경력단절 예방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근로자의 지속적인 고용유지 및 고용 확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업에 ‘기업환경개선지원사업’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여성근로자가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업의 근로환경개선을 지원하는 공모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대상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 △여성근로자 채용을 약정한 채용약정기업 △여성친화일촌 협약기업 등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내용은 △기업체의 여성휴게실, 화장실, 사무실 등 환경개선공사 및 관련 비품 구매 지원 △전체 환경개선 사업비의 70%(500만원한도, 1개업체 기준)지원 등이 있다.

신청접수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서면심사, 현장방문 심사를 거쳐 2개 기업체를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신청내용에 해당하는 환경개선 공사를 진행한 후 사업비 지원 신청을 하면 ‘기업환경개선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여성의 경력 유지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생활 균형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보도처 : 미디어투데이, 데일리와이, 뉴스후, 화성신문, 광교신문, 뉴스피크, 케이에스피뉴스, 내외일보, 경기인터넷신문, 미디어이슈, IPN뉴스, 경기경제신문, 경기앤뉴스, 경인신문, 화성인터넷신문, 경기도민일보

  

파일 아이콘기업환경개선사업 (1).jpg (525.16KB)다운로드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