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화성새일, 청소년 노동인권강사 양성과정운영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운영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 등록일 2021년 12월 20일 16시 13분
  • 조회수 182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 노동인권강사 양성과정운영

- 청소년에게 노동인권의 가치와 권리를 전하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 강사양성-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여성취업지원 전문 기관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화성시 지원으로 새일센터에서 운영하며, 청소년의 노동을 바라보는 관점과, 노동의 가치이해, 노동권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노동 현장에서 마주하며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동문제에 대해 실제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노동인권의 가치와 권리를 청소년에게 전달 할 강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교육 수료 후 관내 학교 및 주요시설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노동 인권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의내용은 청소년이 겪을 수 있는 실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노동관계 법령, 직업윤리, 노동인권 등은 노무법인 한길(대표 이영선) 노무사가, 청소년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인 교수학습법, 강의시연 등 관련해 화성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공동대표 오세욱)이 담당하게 된다.

 

노무법인 한길(대표 이영선) 노무사에 따르면 청소년의 근로 현장은 청소년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로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사업주는 성인 근로자와 청소년 근로자의 근로 기준이 다른 점을 인지하고, 청소년 또한 청소년 근로자 관련 규정 사항들을 잘 알고 일 할 수 있도록 각 대상별 교육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전하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화성새일센터를 통해 더 많은 전문강사를 배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교육과정 접수일정은 2(8/2 ~ 8/13) 까지 접수 하며 교육일정은 (9/6 ~ 9/17)까지 진행 예정이며 관련내용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https://www.hswf.or.kr/womanjob/212) 공지를 참고 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031-267-8794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