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행성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체험관

상담 프로그램

아동·청소년의 성 관련 고민을 함께 나누고,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에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합니다.

  • 사례회의, 상담자 역량강화
    사례회의, 상담자 역량강화
  • 사례회의, 상담자 역량강화2
    사례회의, 상담자 역량강화
  • 집단상담
    집단상담
  • 집단상담2
    집단상담

상담내용 : 성행동, 성폭력 피·가해, 성 정체성 등 성과 관련된 상담

상담장소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상담실 (화성방, 행성방)
※매주 월요일 모두누림센터(남양 소재) 상담실 운영

온라인 상담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hssay.hswf.or.kr) 상담마당 → 비공개 상담

전화상담 : 센터 운영시간 내 단회기 전화 상담

개인상담 : 1:1 개별 상담 및 양육자 상담, 특별교육

집단상담 : 10명 내외의 집단, 학교(기관)연계 프로그램

상담 및 심리검사 자주 묻는 질문
Q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상담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아동·청소년의 성행동, 성폭력 피해, 음란물(채팅)노출 등 아동·청소년의 성관련 전반에 관한 상담 및 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031-8015-3900)로 연락하셔서 성상담을 문의·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기관의 경우 청소년성문화센터 상담사업 담당자와 통화 후 대상자 연계의뢰서(자유양식) 작성, 공문 접수의 절차로 진행되며, 양육자(학부모)는 개별 전화 신청을 통해 성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성상담의 비용이 있나요?
A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상담은 무료입니다. 또한 어려운 형편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심리검사 비용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Q성상담 신청, 진행 확정 후 대기 기간은?
A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상담 사업 담당자와 통화 후 상담 진행 여부가 결정되면 직원 또는 센터에서 위촉한 ‘성상담 활동가’에게 배정되어 상담이 진행됩니다. 다만 기존 상담 받는 인원과 시간 조정 등이 필요하여 약 2~3주간의 대기 기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상담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상담 받는 아동·청소년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매주 1회, 회당 60분, 총 12회기로 진행됩니다. 장기간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사례회의 등을 통해 진행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Q성상담 활동가는 누구인가요?
A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전문적인 성상담 서비스 지원을 위해 자격 기준을 갖추고 면접 심사를 통과한 ‘성상담 활동가’를 위촉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촉된 ‘성상담 활동가(위촉상담사)’는 상담·심리 관련 석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 상담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아동·청소년의 성관련 상담을 한 경력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월 1회 사례회의와 연 4회 사례 슈퍼비전, 연 2회 보수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Q성상담의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A성상담은 아동·청소년 및 양육자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초기상담(전화상담)에서 상담 진행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상담 진행 여부는 상담 의뢰 사유에 따라 달라집니다. 성폭력 피·가해, 음란물(채팅)노출 등 문제 상황에 마주한 아동·청소년이 우선 진행 대상이며, 1회성 성행동 등은 단회 전화 상담과 교육으로 종결되기도 합니다.
Q상담 가능 시간은 언제인가요?
A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상담 서비스는 평일(월~금)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 6시 상담 종료 기준)
Q상담은 어디에서 진행되나요?
A상담은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위치한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상담실에서 진행됩니다. 화성 서부권역의 지원을 위해 월요일 모두누림센터(남양읍 시청로 155)에서도 상담실을 운영합니다.
Q집단상담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A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연 2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단 상담의 연령과 진행시기는 사업 운영 시기에 따라 달라지며 공문을 통해 학교(기관)로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