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이하 ‘통합상담소’)는 관내 성폭력 피해자의 심신 및 일상 회복을 위하여 4월 26일(토)부터 7월 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총10회) 피해자 치유·회복 집단상담을 진행 할 예정이다.
피해자 치유·회복 집단상담은 화성시 거주 성폭력 피해자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는 총5개의 치료기법(연극치료, 여성주의 타로상담, 몸챙김, 미술치료 및 푸드테라피)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특히 이번 집단상담은 치료기법별로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여 장기간 참가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완화하고자 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에게 피해상황에 대해 재해석 하고 감정, 생각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참가자 간 연대의식과 안전한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한다.
통합상담소 관계자는 “피해자 치료·회복 집단상담을 통해 관내 성폭력 피해자들이 심리적, 정서적으로 치유되고,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피해자 치료회복 집단상담 신청, 일정, 내용 등 자세한 문의는 통합상담소(☎031-378-5644)로 하면 된다.
출처 : 화성저널(http://www.hs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