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우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월 30일(토), 청소년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제3회 주말체험활동’을 캐리비안베이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청소년들이 여가를 즐기며 팀워크를 다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물놀이 체험과 팀별 미션 수행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일정 안내와 안전교육으로 시작하여 조별 편성에 따른 미션 활동, 점심 식사, 자유시간 등으로 운영되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다양한 워터 어트랙션을 즐기며 시원한 여름 추억을 쌓았고, 팀별 미션을 수행하면서 협동심과 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한 참가 청소년은 “친구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면서 서로 더 가까워졌고, 미션 활동도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무료로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되어, 경제적 부담 없이 즐겁고 안전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우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여름의 끝자락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협동심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남은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우정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s://www.hswf.or.kr/wjyouth/975)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우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70-4296-4034~5로 문의할 수 있다.
원본출처 - http://www.hsj.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