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화성새일센터 실버전문사회복지사 실무 양성과정운영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운영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 등록일 2021년 12월 20일 16시 12분
  • 조회수 185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전문사회복지사실무 양성과정 운영  

 

 

고령화 되어가고 있는 현재사회에서 노인복지시설의 증가는 계속될 전망으로 이에 따른 실버전문사회복지사의 수요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수요에 따른 해당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여성취업지원 전문 기관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실버전문사회복지사 실무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화성시 지원으로 새일센터에서 운영하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지만 취업하지 못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능력을 높이는 실무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내용은 노인상담, 치매의 이해, 실버사회복지 현정업무 실제,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레크레이션 실무, 취창업 마인드교육으로 주간보호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교수진의 실무 위주의 강의와 취업 시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관련 교육을 통해 교육생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와 관련하여 취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정작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이번 교육과정이 실버전문사회복지사로서의 취업이나 창업에 관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이 될 것이다.

 

교육과정 접수일정은 8/2 ~ 8/20까지 접수 하며 교육일정은 8/30 ~ 10/20까지 진행 예정이며 관련내용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https://www.hswf.or.kr/womanjob/212) 공지를 참고 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031-267-8795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