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화성시 동탄이음터에서 공동운영한 직업 교육훈련고정 수료생,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참가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운영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 등록일 2020년 4월 9일 15시 16분
  • 조회수 348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에 '꼼지락아지트 ' 팀으로 '메이커 교육존 ' 부스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ㆍ시도교육청ㆍ중소벤처기업부 등 많은 기관에서 후원했으며 동탄중앙이음터는 아두이노 및 마이크로비트 등 소형컴퓨터와 전자부품을 활용한 작품을 만들어서 출품했다.

'꼼지락아지트 ' 팀은 빛과 비트로 춤추는 기타, 반짝반짝 스피커, 에어 피아노, 올림픽 오륜기 등의 작품을 동탄중앙이음터에서 보유한 레이저커터 등의 장비로 만들었으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을 소리와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꼼지락아지트 '는 화성시민들로 팀을 구성했으며 동탄중앙이음터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 융합 메이커 강사 양성 과정 ' 수료생들로, 교육 이후 동아리를 만들어 이음터에서 다양한 메이커 활동하고 있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으로 운영한 직업훈련과정의 수료생들이 이음터에서 메이커 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전국 단위 행사에 이음터 대표로 참여해 의미 있는 결과로 연결됐다 "며 "4차 산업혁명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민들이 스스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이음터가 마을주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신창균기자




파일 아이콘중부일보1.21_.png (195.9KB)다운로드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