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화성새일센터, 취업자 간담회 성료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운영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 등록일 2021년 12월 20일 16시 17분
  • 조회수 195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취업자 간담회 성료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김경륜) 운영하는 여성 취업지원 전문 기관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 여성의 지속적 고용유지와 여성고용 확대에 기여하고자 취업여성을 대상으로 비대면 ZOOM을 이용한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취업자 간담회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화성여성새일센터는 취업자간담회를 현재 2(925, 116) 진행했으며, 참여대상자 선정은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된 여성1순위, 재직여성을 2순위로 총40명을 선발해 취업자 간담회를 수행했다.

이번 취업자간담회에서는 근로자들에게 필요한 노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불평등한 근로계약이나, 사용자 우위의 계약, 코로나 휴업 기간동안의 급여 수령여부, 주휴수당, 연차 미소진 수당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2부로 실시한 가드닝 힐링프로그램은 원예식물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여 참여자의 직장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감정상태 및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상황에서도 입체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간담회에 참여한 박○○ 취업자는 자신의 권리를 제약받지 않기 위해서 취업자에게 꼭 필요한 노무교육이었으며, 취업사전에 꼭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었으며, 가드닝 힐링프로그램 또한 예쁜 식물을 눈으로 보고, 코로 향기를 맡으며, 손으로 만지고, 생각하며 움직이는 활동을 통해, 힐링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며 간담회 소감을 말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 및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one-stop 여성취업지원전문기관이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031-267-8797)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