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유앤아이센터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답변완료귀 센터의 답변이 매우 의아합니다.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운영센터 유앤아이센터
  • 작성자 최**
  • 등록일 2022-06-18 19:46
  • 조회수 601
   이번 7월 스포츠정규강좌의 제도변경 핵심 내용은
1. 강좌수 및 강좌당 인원축소
2. 월단위 접수 → 6개월단위 추첨접수
3. 월단위 결제 → 3개월단위 결제

    귀 센터가 답변한 제도변경의 사유는 
가. 관내 급격한 인구 증가 
나. 강습반간 이동 정체에 따라 발생하는 대기 민원 해소
다. 가능한 모든 시민에게 다양하고 공정한 기회 제공

이러한 답변이 매우 의아합니다. 
가. 관내 급격한 인구 증가 관련
급격한 인구 증가가 원인이면 당연히 강좌수 및 강좌당 인원을 늘리는 게 합리적인데, 거꾸로 강좌수 및 강좌당 수강 인원을 줄이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나. 강습반간 이동 정체 민원
약 2년 6개월 동안 정규강좌가 없었는데, 강좌 이동해 달라고 몇 분이 민원을 제기했는지요?  그리고 수강생들은 자율적으로 본인의 실력에 맞춰서 (수영기준) 연수반, 마스터반, 상급반, 중급반, 초급반 등을 신청했는데 이에 대한 민원이 어떻게 있을 수 있는지요? 문서로 받거나 전화로 받은 구체적인 민원의 내용이 무엇인지요?

다. 가능한 모든 시민에게 다양하고 공정한 기회 제공
6개월 단위 추첨접수시 그러면 6개월 동안 당첨에서 탈락한 인원은 신규로 가입이 불가능 한데 오히려 기회를 박탈하고 원천 차단하는 것은 아닌가요? 또한 3개월 결제로 인하여 경제적 약자는 오히려 등록비용이 부담되어 등록을 못하는 사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게 과연 공정한 기회를 저해하는 요소는 아닌가요?

귀 센터가 답변한 정책 변경의 사유와 정책 변경의 내용이 완전히 달라서,  아무리 이해하려 해도 저 같은 돌머리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아 센터측에 다시 한 번 상기 세건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답변
담당자 답변
  • 담당부서 스포츠운영팀
  • 등록일 2022-06-27

안녕하십니까?

유앤아이센터에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민원인이 말씀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유앤아이센터 수영장은 20201월 대비 20227월기준 일부 프로그램을 개설하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1레인당 안전관리상 24명으로 정원을 조정하고자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수강 신청시 경쟁이 치열한 종목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일부 미개설 강좌는 추후 개설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회원이 이용하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이전 강좌 운영시 일부 강좌에서 여러 레인을 사용하다보니 특정시간대 자유수영 레인을 운영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러한 민원을 해결하고 추첨에서 탈락하신 분들이 추첨 기간동안 수영장을 이용하실수 있도록 자유수영 레인을 확보 운영하겠습니다.

 

7월 스포츠 정규프로그램의 수강료 결제 방법은 강습반의 경우 3개월 접수/결제이고,

월 이용프로그램의 경우 1개월 접수/결제로 진행이 되고 있으나

민원인이 의견주신 내용은 회원님들의 입장에서 다시한번 검토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기타문의는 031)267-8860 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