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ºc
미세먼지        
대기환경지수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과후 금융교육> 진행
재단에 바랍니다 상세
  • 등록일 2022년 6월 16일 17시 10분
  • 조회수 216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과후 금융교육> 진행

보도이미지(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과후금육교육진행).jpg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2022412()부터 614()까지 총 6차에 걸쳐 <방과후 금융교육>을 진행하였다. 

 

<방과후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서, 금융교육의 기회가 제한적인 청소년들에게 6차시에 걸쳐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교육내용은 1차시 금융의 이해2차시 수입ㆍ지출 관리3차시 현명하게 돈쓰기4차시 저축과 투자5차시 신용관리는 이렇게6차시 미래의 위험에 대비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강사는 금융감독원 이수아(성신여자대학교) 봉사단원으로 어려운 금융교육을 청소년 수준에 맞춰 보다 쉽고 재미있게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금융 분야는 마냥 어려운 것인 줄 알았는데 보다 쉽고 의외로 재미있는 분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의 저축과 지출에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보도처] 한국공정일보,온나라타임즈,탑미디어,경인투데이뉴스,탑뉴스투데이

 

파일 아이콘보도이미지(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과후금육교육진행).jpg (345.99KB)다운로드 아이콘